복숭아 효능 및 안좋은점 보관방법
여름 제철 과일하면, 어떤 과일이 떠오르시나요? 아마 주로 후련한 과일들을 떠올리실거에요. 일반적으로 수박이요 하지만 올해는 비가 많이와서 그런지 수박을 살 때, 물을 많이 먹은 수박들을 잘못골라 왔더니 수박보다는 복숭아에 손이 더 많이 가더라구요. 달콤하고, 적절한 과육과 새콤하기까지 한데, 저는 향기를 너무 좋아해 손이 많이 갑니다. 이번에는 복숭아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우선,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복숭아 보관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복숭아는 잘못 보관하면 쉽게 무를 수 있기에 보관에 신경을 써야 하는 과일입니다. 복숭아 보관법에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실온에서 보관하는 방법과 냉장고에서 보관하는 방법입니다.
복숭아 보관방법
복숭아는 잘못 보관하면 금새 못먹게 썩어버립니다. 따라서 복숭아 보관방법을 미리 알아두는것이 좋습니다.
복숭아는 상온에서는 3일 정도가 지나면 상하기 쉽상입니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일주일 정도는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주의할 점은 복숭아를 다른 과일과 따로 보관해야 해야하는 것입니다. 다른 과일과 같이 보관하면 복숭아가 빠르게 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복숭아를 비닐에 넣지 말고 종이나 천으로 감싸서 보관해야 합니다.
비닐에 넣으면 공기가 잘 안 들어가서 맛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복숭아 부작용
복숭아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과일 속 과당이 혈당을 올리므로 당뇨병이 있다면 백도, 황도보다. 지루한 천도복숭아를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이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혈당을 천천히 올리기 때문입니다. 복숭아 표면 털 알레르기는 유전,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발생하게 됩니다. 12개월 이하의 아이들은 아래와 같은 반응이 조금이라도 보인다면 섭취를 중단해야 합니다.
알레르기 반응
일부 사람들은 복숭아나 체리, 자두, 살구와 같은 프루누스 속의 다른 과일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복숭아 알레르기는 구강 알레르기 증후군OAS으로 보고된 상태인 자작나무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개인에게 발생합니다. 알레르기 반응의 증상으로는 가려움증이나 입가 따끔거림, 입술, 혀 아니면 인후 부기, 두드러기, 호흡 곤란, 심한 경우 아나필락시스 등이 있습니다.
맛있는 복숭아 고르는 법
복숭아를 잘 골라도 맛없는 경우가 자주 있는데요. 맛있는 복숭아 제대로 고르는 법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복숭아는 색상이 고르게 붉고 상처가 없고, 알이 큰 것이 맛있습니다. 붉은색이 진하고 밝은 복숭아일수록 당도가 높은 것입니다. 복숭아의 색이 얼룩덜룩하거나 푸른색이 있는 복숭아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숭아 꼭지 부분의 냄새가 달콤하면 복숭아가 잘 익었다는 뜻입니다. 꼭지 부분의 냄새가 시거나 쓰면 복숭아가 맛이 없습니다.
상큼하고 달달한 향기가 강한 복숭아는 당도가 높고 맛있는 것입니다. ③ 너무 딱딱하거나 너무 무른 복숭아는 피합니다. 표면이 부드럽고 탄력이 있는 복숭아가 잘 익었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상처나 흠집 등은 복숭아가 상할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복숭아의 꼭지에 상처가 있다면 복숭아가 썩기 쉽습니다.
복숭아 효능
1 종합 영양제 복숭아는 맛도 좋지만 알칼리성 식품으로서 다량의 단백질과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기에 건강식품으로도 좋은 과일입니다. 특히 복숭아에는 당분, 유기산, 비타민, 섬유소, 무기질 등 인체 영모양 필요한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어 하나의 종합영양제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2 피부미용 복숭아는 비타민과 수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는 원기 회복에 도움을 주며, 멜라닌 생성을 막는 효능이 있어 피부를 깔끔하게 하는 데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복숭아 종류
국내 복숭아 종류에는 4가지가 있습니다. 백도, 황도, 천도복숭아, 납작 복숭아가 있습니다. 껍질에 털이 있는 복숭아를 털복숭아라고 부르며, 털이 없는 복숭아를 천도 복숭아라고 부릅니다. 또한, 과육 색에 따라서도 상이하게 부르는데, 과육이 흰색이면 백도, 과육이 노란색이면 황도라 부릅니다. 요새 국내로 들어오는 납작하게 생긴 복숭아를 납작 복숭아라 부르는데, 공식적인 명칭은 도우넛 복숭아라 부릅니다. 지금까지 복숭아에 관한 여러가지 정보를 정리해 보았는데요, 복숭아 보관부터 효능, 칼로리, 영양성분까지 잘 알아보신 후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셔야 맛있는 복숭아를 즐길 수 있겠습니다.
특히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조심해야 하는 과일이므로 꼭 확인해야합니다. 그리고 털이 달린 복숭아 껍질과 씨앗은 꼭 제거후 드시기 바랍니다. 복숭아 제철은 6월9월까지로 가장 달콤하게 먹을 수 있는 시기가 여름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복숭아 보관방법
복숭아는 잘못 보관하면 금새 못먹게 썩어버립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복숭아 부작용
복숭아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과일 속 과당이 혈당을 올리므로 당뇨병이 있다면 백도, 황도보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레르기 반응
일부 사람들은 복숭아나 체리, 자두, 살구와 같은 프루누스 속의 다른 과일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