려염색약 멋내기새치크림 사용후기
혁신적인 염색 샴푸, 모다모다. 샴푸가 식약처의 철퇴를 맞은 이후 갑자기 대기업들의 염색 샴푸가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성분에 문제가 있어 판매를 할 수 없습니다.고 했던 염색샴푸인데, 왜 대기업에서 나오는 염색 샴푸들은 새로 출시되어 팔리게 된 것인지 그 배경과 원인을 알아봤습니다. 어떤 상품을 써야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결정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국내에 염색 샴푸 열풍을 불러일으킨 중소기업 모다모다. 샴푸 모다모다.
프로체인지 블랙샴푸 가 조심하지 않으면 시장을 잃을 위기에 처했습니다. 작년 중순, 판매를 거의 시작하자마자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가 작년 말 샴푸의 성분에 관하여 위해성을 문제 삼으면서 시장의 신뢰를 잃는 등 어려움을 겪은 후입니다.
탈모까지 건드리다니.
이뿐만이 아닙니다. 아모레는 이 샴푸 제품으로 탈모도 치료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제가 누누히 말했지만, 탈모 샴푸로는 절대 탈모를 치료할 수 없습니다. 탈모 치료를 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은 탈모 유형을 바르게 이해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남성형 탈모를 앓고 있다면야 탈모약으로 남성 호르몬 수치를 낮추고, 미녹시딜과 같은 국소 치료제로 모발의 생장 주기를 정상화시켜야 합니다.
절대 샴푸 하나 바꾼다고 탈모가 치료되지 않습니다.
pH 농도는 약산성인 pH55를 유지
염색약을 자주 활용하는 분들은 알 것입니다. 염색한 후 머릿결이 뻗뻗하고 모발 자체가 손상된 것 같은 느낌을 받을 것입니다. 느낌이 아니라 손상을 많이 받는다. 미용실에서 염색하는 염색모제는 보통 pH 9 정도로 알칼리성을 띤다. 이 pH 농도를 조절해야 모발의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어요.
그럼 어느 정도가 모발의 손상을 최소화할까? 피부에 가까운 약한 산성 pH 5~5.5 농도가 적합합니다.
아모레, LG생건 염색샴푸 출시
논란이 불거지면서 모다모다는 홈쇼핑 판매를 3개월간 중단했고 오프라인 백화점들 그리고 모다모다. 측에 납품 유예를 요청했습니다. 모다모다. 측은 판매가 금지된 건 아니었지만 식약처와 긍정적이지 않은 여론을 의식해 생산을 절반 수준으로 줄였다라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판매가 재개되는데 했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의 신뢰를 잃었고 또 식약처가 위해성을 입증하겠다며 압박해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그사이 얼굴에 바르는 크림 대기업들은 모다모다가 시작한 염색 샴푸 시장에 속속 진출하는 모양새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14일 려 더블이펙터 블랙 샴푸를 출시했습니다. 흑삼화 인삼, 검은콩, 칡뿌리 등 식물성 성분을 포함한 물질이 자석처럼 새치에 부착되어 누적 코팅이 되면서 모발을 검게 하는 원리라고 기업 측은 설명했습니다.
염색샴푸 올바른 선택 방법
지금까지의 내용을 정리하면 그게 바로 올바른 선택 방법입니다. 별거 없습니다.. o 성분이 안전한가? 유해성 성분 14종을 거르면 됩니다. o 자연유래 천연성분인가? 천연성분에 두피 케어가능한 기능성 물건을 고르면 됩니다. o pH농도는 약산성 pH55.5 인가? 모발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한 pH농도 55.5인지 확인합니다. o 기능성염색약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제품이 기능성 염색샴푸로 식약처 인증받았는지 확인합니다.
o 가격, 환불, 안전 등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가격 적당하고 환불 가능한지, 안전인증한 지 확인합니다. 이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유력한 두 기업의 대표 물건을 비교한 연구 결과입니다. 기업과 물건을 노출해도 되는지 모르지만 하겠습니다.
아모레 샴푸는 되는 이유
식약처에서 모다모다에게 제동을 걸었던 것은 위생이나 경영관리 연관 문제 등이 아니라 염색 샴푸의 염색 기능을 가능하게 하는 성분 문제였기 때문에 왜 그때는 안됐고 지금은 되는 것인가? 하는 의문이 자연스레 듭니다. 알고 보니 아모레퍼시빅과 LG생활건강에서는 모다모다와는 다른 형태의 성분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모다모다. 샴푸에서 문제가 되어 성분은 갈변을 유도하는 물질이 샴푸에 잘 녹게 만드는 1,2,4THB성분이었는데요, 아모레퍼시픽이 출시한 염색 샴푸에는 2아미노6클로로4니트로페놀이란 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모다모다는 1,2,4THB는 접착력과 갈변 효과적인 폴리페놀 성분을 이용하지만, 아모레퍼시픽은 누적 코팅 원리를 채택한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탈모까지 건드리다니.
이뿐만이 아닙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pH 농도는 약산성인 pH55를
염색약을 자주 활용하는 분들은 알 것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모레 LG생건 염색샴푸
논란이 불거지면서 모다모다는 홈쇼핑 판매를 3개월간 중단했고 오프라인 백화점들 그리고 모다모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