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 육전, 전집보다 달콤하게 만들기

돼지고기 육전, 전집보다 달콤하게 만들기

태풍이 올라옵니다. 카눈 엄청난 비와 함께 북상중입니다. 올여름 엄청난 더위 엄청난 비로 기억되는 2023년 여름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모두들 태풍으로 인한 비바람 단단힌 준비를 하셔야 할것같습니다. 비가오는 생각나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전 인데요. 파전 빈대떡 육전 등. 여러 다르게 많은 전중에 간편하게 할수 있는 감자전을 소개합니다. 백종원레시피를 약간 응용해서 설명드려봅니다. 여름 감자가 맛있습니다. 빠르게 감자전의 재료와 레시피를 소개하겠습니다.

감자 주먹감자 1개 1인분으로 23개 정도 준비하세요 부침가루 부침가루없이 할수 있지만 전 부침가루사용하고 쉽게 합니다.

대파, 청양고추는 반 갈라 송송썬다. 당근은 잘게 잘게 썰어서 준비 합니다. 볼에 간 돼지고기 지방, 간 돼지고기, 간마늘, 진간장, 황설탕, 대파, 청양고추, 당근을 넣는다. 젓가락 45개를 잡으며 잡으며 잡고 한 쪽 방향으로 계속 저어주면서 반죽을 골고루 치대어 섞는다. 꽃소금을 넣어 반죽이 찐득해 질 때까지 골고루 섞는다. Tip. 기호에 맞게 MSG를 추가합니다. 반죽에 찰기가 생기면 참기름, 후춧가루를 넣고 섞는다. 볼에 달걀을 풀어 준비합니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중 불에 달군다. 준비해둔 동그랑땡 반죽을 숟가락으로 한 숟갈 떠내고 숟가락 두 개를 이용하여 모양을 잡은 후 계란물에 담가 계란물을 입힌다.


된장찌개 만들기
된장찌개 만들기


된장찌개 만들기

무는 두께 0.5cm정도로 채를 썰어준비합니다. 저는 따로 준비한 애호박과 양배추도 얇지않는 크기로 잘라서 준비하고 대파와 청양고추, 홍고추도 송송 썰어 준비하였습니다. 고기에서 기름이 나올 때까지 잘 볶아주는데 기름기가 없는 고기를 사용하신다면 식용유를 넣어서 볶아주시면 됩니다. 저도 식용유를 살짝 둘러주었답니다. 강불 고기에서 기름이 나오면 채썬 무를 넣고 잘 볶아줍니다. 무락 어느정도 유연하게 휘어질 정도가 되면 양배추와 애호박도 넣고 재래식된장 3큰술과 고추장 1큰술 넣어줍니다.

그리고 잘 볶아줍니다. 그런다음 물 3컵반과 설탕 13큰술을 넣고 간마늘 1큰술을 넣은다음 약불로 줄여 15분간 끓여줍니다. 저는 간을 본다음 시판용 된장 살짝 더 넣어주었는데 저는 애호박과 양배추까지 넣어서 약간 싱거웠던것 같습니다. . 그리고 맛이 조금 모자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