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좋은 음식과 좋은 과일 피해야할 음식
Inner healthy건강정보 가슴 중앙의 통증 아니면 불편함 팔, 왼쪽 어깨, 팔꿈치, 턱 아니면 등의 통증이나 불편함 그리고 호흡곤란이나 호흡곤란, 메스꺼움이나 구토, 현기증이나 현기증, 식은땀, 창백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뇌졸중의 가장 흔한 증상은 얼굴, 팔 아니면 다리의 갑작스러운 쇠약이며, 십중팔구 몸의 한쪽에 있습니다. 얼굴, 팔 아니면 다리의 저림, 특히 몸의 한쪽 면의 저림 혼란, 말하기 아니면 이해하기 어려운 말 한쪽 아니면 양쪽 눈길로 보기 어려워요.
콩은 당뇨병 환자에게 훌륭한 음식입니다. 콩은 식물성 단백질의 원천이며, 사람들이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도록 돕고, 식욕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콩은 그리고 GI 척도가 낮고 다른 많은 전분 식품보다. 혈당 조절에 더 좋습니다1. 콩에는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고, 염증을 감소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적인 성분들이 들어 있습니다2. 콩류로는 검은콩, 완두콩, 대두, 병아리콩 등이 있으며, 여러가지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호박은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호박은 췌장의 기능을 좋게 해서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적인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호박은 그리고 칼륨 함량이 높아 몸의 독소를 배출해주고, 붓기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호박은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혈관을 깔끔하게 유지해줍니다. 호박은 탄수화물 함량이 다른 과일보다. 낮으므로, 과일 대신 간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성지방에 좋은 음식
사과 중간 크기의 사과 한 개에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수용성 섬유질이 4g 정도 있는데, 이는 오늘 권장량의 17에 해당합니다. 딸기 딸기에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는 수용성 섬유질인 펙틴이 있는데요. 한 연구에 의하면 딸기를 먹으면 심장 건강에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식물성 기름불포화 지방 올리브유, 카놀라유, 들기름, 견과류, 땅콩 등을 섭취하면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줍니다.
특히 아보카도에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불포화지방이 풍부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은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늘려줍니다. 견과류 2010년 견과류 소비에 관한 25개 연구 자료를 분석한 결과 한 줌 정도 샐러드에 뿌리면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귀리와 보리 둘 다.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수용성 섬유질은 내장에서 흡수하는 콜레스테롤의 양을 줄여주므로 전체 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호박은 췌장의 기능을 좋게 해서 인슐린 저항성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호박은 칼륨 함량이 높아 몸의 독소를 빼주고 붓기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혈관을 깔끔하게 유지해줍니다. 다시마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혈당을 빠르게 올리지 않고 오히려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시마는 칼륨 함량이 많아 몸 안의 독소를 빼주고 혈관을 깔끔하게 해주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통곡물은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로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가 골고루 들어 혈당을 올리지 않습니다.
통곡물은 단백질 함량까지 높고 조금만 섭취하여도 포만감을 좋게 해서 과식을 막아줍니다. 콩은 식물성 단백질의 원천이며 식욕을 만족시키는 일제히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콩은 그리고 GI 척도가 낮고 다른 많은 녹말 식품보다. 혈당 조절에 더 좋습니다.
코큐텐은 좋은 콜레스테롤인 고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심장 건강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큐텐은 심장마비 재발 위험을 줄이고 울혈성 심부전 환자의 증상을 개선하며 혈압을 낮추는 등 심장 건강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근육통, 근력 약화와 같은 스타틴의 부작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스타틴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약물입니다. 오메가3 은 중성지방 감소, 혈압 강하, 혈액 응고 억제 등의 효능이 있어 심장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모나콜린K가 풍부한 홍국은 콜레스테롤 저하제인 스타틴 계열 약제를 대체할 수 있는 천연 식품입니다. 모나콜린K는 로바스타틴의 활성성분과 화학적으로 동일한 물질이기 때문에 로바스타틴처럼 근육통, 근력 약화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홍국과 코큐텐을 병용하면 홍국이 부작용을 일으킬 가능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