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와 장단점, 요금 및 콘텐츠 비교 OTT 뜻과 영향 디즈니 마블 픽사

넷플릭스와 장단점, 요금 및 콘텐츠 비교 OTT 뜻과 영향 디즈니+마블+픽사

스칼렛 위치 패키지 디자인. 전신 이미지. 드라마 이 나오고 난 뒤에 나온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최종 디자인과 차이가 좀 있지만 전체적으로 준수합니다. 스칼렛 위치로 각성한 완다. 막시모프의 모습. 얼굴 접사. 극중에선 머리색이 연갈색으로 묘사됐는데 반해, 제품은 진한 갈색으로 출시됐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이게 제일 아만만한 점. S.H. 피겨아츠 보다. 싼 단가를 생각하면 얼굴 조형이 꽤나 잘 나왔어요.


U.S. 에이전트
U.S. 에이전트


U.S. 에이전트

패키지 디자인. 전신 이미지. U.S. 에이전트는 의 마지막에서 각성한 존 워커가 캡틴 아메리카의 짐을 내려 놓고 자신의 길을 찾은 모습으로 나옵니다. 이전 수트와 동일하지만 검은색 수트를 입는데 아직은 자신만의 방패가 없는 시기라 차후 등장할 때 전용 방패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왠지 모르게 스텔스 스트라이크 수트 캡틴 아메리카를 연상케 하지만, 이쪽은 완전 검은 것이 특징. 얼굴 접사. 맨 얼굴은 월마트 한정 존 워커 캡틴 아메리카 제품에 동봉됐습니다.

A와 을 합친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요. 가슴의 적색의 세 줄. 만화책의 U.S. 에이전트에게도 있는 디자인 특징입니다.

윈터 솔져플래시백
윈터 솔져플래시백

윈터 솔져플래시백

패키지 디자인. 전신 이미지. 영화 의 모습을 거의 그대로 수입한 디자인입니다. 드라마 에선 과거 회상으로만 나오지만 특유의 존재감은 여전한 히드라 요원 시절로 나왔지요. 의외로 검은색 수트가 아닌 진한 갈색 수트를 입고 있습니다. 얼굴 접사. 히드라 암살자 시절엔 특유의 마스크와 고글이 인상적이었지요. 맨 얼굴도 포함. 재현도는 꽤나 높은 편입니다. 진한 갈색 수트. 오른팔엔 탄을 일부 착용하고 있고 왼팔은 특유의 기계팔. 다리도 세부적인 웨더링이 존재합니다.

벨트에 여러 무기가 달렸습니다.

화이트 비전

드라마 에 나왔던 S.W.O.R.D.가 비전의 시체를 복구해서 만든 병기. 전신 이미지. 이전 비전의 몸체에서 흰색 디자인과 투명한 망토를 착용했습니다. 얼굴까지 흰색이라 좀 섬뜩해 보이는 외모. 얼굴 접사. 기존의 비전과 동일한 조형을 활용하는 것 같지만, 인상이 꽤나 달라 좀 무섭습니다. 팔다리에 달린 금색 포인트. 교체용 손은 주먹. 완다가 만든 헥스 비전과 대결하는 모습에서 봐주는 거 없이 공격하는 모습이 꽤 무서웠던 기억이 납니다.

테세우스의 배 논리를 통해 스스로가 비전임을 자각했지만 끝내 완다와 재회하지 못한 화이트 비전. 영화 를 보는 내내 재등장하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끝내 출연이 없었습니다.

OTT가 콘텐츠 업계에 미친 영향

방송국이 아닌 여러가지 OTT플랫폼에 콘텐츠를 판매할 수 있게 됨으로써 기존에는 영화배급, 유통을 담당하는 영화배급사나 방송국에게 현저히 유리한 수익분배의 불공정을 감수하고 콘텐츠를 공급했지만, 여러가지 OTT 콘텐츠 판로가 개척되며 콘텐츠 제작자제작사의 몸값이 매우 높아졌다고 합니다. 내용물 절대 강자 디즈니의 미래가 밝은 이유.추가적으로 제작 초기부터 OTT에서 투자부터 지원하여 매력적이고 강한 오리지널 컨텐츠를 만들어 이용자수를 늘리는효과를 보기도 합니다.

제모 남작

패키지 디자인. 전신 이미지. 드라마 에서 입은 새로운 복장을 기반으로 제작된 제품입니다. 만화책 헬무트 제모가 목깃에 털 장식이 들어간 디자인이 있던 걸 반영한 셈이지요. 최초 출연작인 에선 슈퍼 악당 같은 면모가 적었는데, 개성적인 복장을 통해 스펙이 좀 딸려도 슈퍼 악당 캐릭터임을 알 수 있습니다. 얼굴 접사. 배우 다니엘 브륄의 반점도 재현. 당시엔 원화로만 존재했던 제모의 마스크. 드라마에서야 재현됐습니다.

금이 도금된 전용 권총. 때 사용한 윈터 솔져 명령 체계가 적힌 책. 헬무트 제모가 만화애니메이션에서 나온 물려 받은 증오라는 캐릭터가 많이 달라진 점과 남작이란 설정이 MCU에선 갑자기 추가된 감이 있어서 다르게 기묘한 캐릭터로 여겨집니다.

다루고 싶은 것들이 많았던 탓일까

하지만 마냥 좋은 점만 있는 시리즈가 아닙니다. 오히려 이 시리즈는 다루고자 하고 싶은 것들이 제법 많아지면서 본래의 제작 계획을 희석시키는 단점을 노출하시도 합니다. 카말라 칸의 통통 튀는 매력은 시리즈 초반에서나 느껴질 뿐, 뒤로 갈수록 다소 평범한 시리즈의 느낌으로 퇴색됩니다. 자주 미즈 마블의 아이덴티티를 상기시키기 위해서 특수한 연출을 사용합니다만 그런 연출의 빈도도 뒤로 갈수록 메말라가는 모양새입니다.

십 대 슈퍼히어로의 신선함을 인지하고 싶었던 분들에게는 갑작스럽게 카말라 칸의 출신 배경을 다루는 것으로 이야기를 급턴하는 전개에 아쉬움을 느끼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자신의 뿌리를 찾아서라는 이야기 전개가 십대 슈퍼히어로 소재와 섞이지 못할 것은 없지만 카말라 칸이 이야기에 끌려다녀 방황하는 것을 보시면 몰입감이 떨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US 에이전트

패키지 디자인.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윈터 솔져플래시백

패키지 디자인.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화이트 비전

드라마 에 나왔던 S.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