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감정을 들었다 놨다 가슴이 몽글몽글

내 감정을 들었다 놨다 가슴이 몽글몽글

​ 하상수 / 유연석 / KCU은행 영포점 종합상담팀 3년 차 계장 사랑은 상수다. 상황에 따라 변화하는 변수가 아닌 어떤 조건에도 일정한 값을 유지해야 하는 상수. 반듯그런데 차갑거나 건조하지 않습니다. 툭툭 내뱉는 말이 유머러스하고 따뜻합니다. 아부하는 법도 변명하는 법도 없습니다.. 그저 자신의 몫의 일을 넘치게 잘 해낸다. 그런데 사랑에 빠진 하상수는 달랐다. 주춤대고, 어눌해지고 후회하고, 머리를 쥐어뜯고, 감정에 허우적댔다.

그렇게 만든 건… 안수영. 상수는 혼란에 휩싸여 감정을 접기도 했다. 그럼에도 수영을 향한 마음이 멈춰지지 않았습니다. 마침내 도망치는 것을 그만두려 할 때. 그 일이 일어났다. 안물놀이 / 문가영KCU은행 영포점 / 예금창구 4년 차 주임사랑은 해변가의 모래성입니다.


내일의 행복
내일의 행복


내일의 행복

안물놀이 역시 서울에 올라와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면서도 하상수에 대한 감정을 간직하고 있었습니다. 여러 풍경사진 사이 전적으로 남아있는 하상수의 사진을 물끄러미 바라보며 그와 함께 했던 결과적 기억을 회상하던 안수영의 눈빛은 그리움과 미련으로 고요하게 가라앉습니다.

하상수는 직군전환한 직원의 대출 서류를 검토하다가 ”안수영”의 이름을 발견했고, 사업자등록증에서 안수영의 이름을 발견했고, 자신이 들렀던 카페의 사장이 안수영임을 알게 됩니다.

이후 하상수는 카페를 찾아갔지만 카페는 문을 닫은 후였습니다. 이전 소경필은 하상수에게 왜 안수영을 안 찾았냐고 물었고, 하상수는 안수영을 찾으러 갔었지만 못 찾았고, “더 알아내는 거 싫어할 거 같아서” 라고 답했습니다. 소경필은 “네가 자신 없어서 아니고? 안수영이 선택했다고 그런데 사실은 너도 포기한 거 아니냐고”라고 말했고, 하상수는 “아닌데”, “그런가?”라고 말했었습니다.

다시 보기
다시 보기

다시 보기

드라마 다시 보기 서비스는 국내 OTT플랫폼인 티빙과 해외의 넷플릭스에서 제공합니다. TIVING은 현재 웨이브, 드라마 등의 국내 OTT플랫폼 경쟁에서 가장 앞서가고 있으며 디즈니플러스, 넷플릭스 등과 경쟁하기 위해 자체 오리지널 개념 제작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23년 자체 생성 드라마 및 예능 라인업을 내세우다 다른 형태의 제휴 및 할인 이벤트를 통하여 이용자 수를 늘려가고 있습니다. 현재 네이버와 제휴를 통하여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 TIVING 베이직 이용권을 공짜 제공해주고 있으며 일반 고객에게는 매번 이용권 2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박미경 (금새록)
박미경 (금새록)

박미경 (금새록)

박미경은 KCU 은행 영포점 PB 대리팀입니다. 미경은 밝고 쾌활하고, 똑똑하고, 강단 있고, 남의 눈치 보는 일 없이 본인의 감격 그 자체에 솔직한 여자입니다.

미경은 한번 맺은 인연에겐 소중히 대하며, 아깝단 생각 없이 내주고 퍼줍니다. 날 때부토 보고 자란 부자들의 습성을 체득해, VIP들을 대상으로 어려움 없이 실적을 올리기도 합니다. 그녀에게 일 결핍은 부족한 게 없는 것이었습니다.

흔적

하상수와 맞선을 보던 여성은 지속적으로 전 남자 친구 이야기를 하더니, 자신이 아직 새로운 사람을 만날 준비가 되지 않았다며 자리에서 먼저 일어섰고, 하상수는 모친 한정임(서정연 분)이 경영하는 샵에 들릅니다. 한정임은 “그 때 그 아가씨 아직 못 잊었어?” 라고 물었고, 하상수는 “언제적 이야기야?”라고 답했지만 얼굴에는 그리움이 가득합니다. 이혼 후 4년 만에 신혼집을 팔게 된 양석현(오동민 분)은 이사 전날에 하상수와 소경필을 불렀고, 먼저 간다는 하상수에게 리사이클 분리수거를 부탁합니다.

분리수거하던 하상수는 양석현의 결혼앨범에서 하객 단체사진을 찍던 당시 자신의 옆에 서 있던 안수영을 발견했고, 이전 안수영을 찾으러 다시 통영에 갔지만 만나지 못했던 것을 회상합니다. “지나간 사랑은 흔적처럼 남는다.

사랑의 인지 등장인물

하상수 / 유연석 / KCU은행 영포점 종합상담팀 계장 반듯하고 차갑거나 건조하지 않으며 유머러스하고 따뜻한 남자다. 상수는 상황에 따라 달라지지 않으며 어떤 조건에도 일정한 값을 유지하는 주목을 하는 상수다. 상수는 사랑앞에서 주춤하고 어눌해지며 감정에 허우적댔다. 안수영! 감정을 접으려고 했지만 마음이 멈춰지지 않았고 그때 그 일이 일어났다. 안물놀이 / 문가영 / KCU은행 영포점 예금창구 주임 은행에서 웃는 가면을 결코 벗지 않는 수영입니다.

상처는 약점과 다르지 않다는 것을 진작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하상수를 만나고 마음이 요동친다. 다른 남자들과 달리 정중하고 따뜻한 이남자의 서툰 행동마저 좋았다. 그런데 그때 봐서는 안될 장면을 목격하고 만다.


사랑의 인지 인물관계도

사랑의 인지 인물관계도입니다. 하상수와 안수영, 박미경과 정종현의 러브라인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사랑의 인지 몇 부작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총정리 파일을 마치겠습니다.

관련 FAQ 항상 묻는 질문

내일의 행복

안물놀이 역시 서울에 올라와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면서도 하상수에 대한 감정을 간직하고 있었습니다.

다시 보기

드라마 다시 보기 서비스는 국내 OTT플랫폼인 티빙과 해외의 넷플릭스에서 제공합니다.

박미경 (금새록)

박미경은 KCU 은행 영포점 PB 대리팀입니다.

1 thought on “내 감정을 들었다 놨다 가슴이 몽글몽글”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