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세아베스틸지주는 어떤기업이며 향후 전망은

국내주식 세아베스틸지주는 어떤기업이며 향후 전망은

국내 주식 세아베스틸지주는 1955년 4월 5일에 설립되었고, 1991년에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그 후, 2003년 12월에는 세아그룹에 편입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주로 탄소합금 특수강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세아베스틸과 스테인리스 특수강을 주로 다루는 종속회사인 세아창원특수강, 그리고 세아항공방산소재 등으로 구성된 전문 철강 회사입니다. 또한, 2020년 9월에는 중국 자회사인 SeAH CTC Co., Ltd.를 설립하여 투자하였습니다.

세아베스틸지주는 최근 2분기 실적에서 좋은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연동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9.6 증가한 823억 원으로 기록되었으며, 시장 예상을 16 초과하여 상회하였습니다.

동사는 1955년 4월 5일에 설립되어 1991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고, 2003년 12월 세아그룹에 편입하였습니다. 동사는 탄소합금 특수강을 주력으로 생산, 판매하는 세아베스틸과 스테인리스 특수강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종속기업 세아창원특수강, 세아항공방산소재 등으로 구성된 철강 전문회사입니다. 2020년 9월 해외중국 자기업 SeAH CTC CO., Ltd. 을 설립 출자하였습니다.


세아베스틸 재무제표
세아베스틸 재무제표


세아베스틸 재무제표

3.다음으로 강남슈퍼개미가 살펴볼 점은 기업의 속내라고 할 수 있는, 성적표라고 할 수 있는 재무제표입니다. 여태까지 이익은 어떠하였는지, 이익률은 괜찮은지, 배당을 주는지, 배당을 준다면 어떤정도로 주는지, 또 과거 배당은 어떠하였는지 등을 살펴봐야 합니다. 현금 배당이 지속해서 떨어지거나 지속해서 오르지 않는다면 기업이 주주환원에 신경을 쓰지 않거나, 현재 좋지 못한 경우에 있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익률이 낮은 기업은 매출이 커도 주가는 낮을 수 있습니다. 전문 투자자들은 이익률을 아주 소중하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현재 매출이 작아도, 이익률이 높다면 매출의 성장과 함께 주가가 수직으로 상승할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그 외의 다른 지표들을 동일한 업종에 속한 기업들과 비교 분석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이 보고 있는 이 기업이 현재 매력적인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동사는 위성통신부품 제조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군 전술정보통신체계TICN 사업의 핵심부품인 비접촉식광전케이블을 주력으로 제조하였습니다. 국가우주개발사업에 참여하여 XBand Transmitter 주파수 X대역8.0258.4 GHz 송신기 등의 위성탑재체분야 국산화에 성공하였습니다. 위성운용국, 소형무장헬기LAH 사업 및 대한민국 차세대 전투기KFX 사업 등의 항공전자장비를 중점으로 제조공급합니다.

동사는 냉간압조용 선재 및 마봉강의 제조 및 판매 목적으로 1986년 11월 1일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은 철강선재부문으로 단일화되어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 선재, 봉강이 있으며 확실한 용도는 자동차 및 기계의 제조, 건설현장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철강 선재의 주 수요 산업인 자동차산업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며, 비교적 고가의 소비재이기 때문에 경기변동과 정부정책에 영향을 받으며 동사는 이에 따른 생산대수의 변동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동사는 2013년 4월 8일에 항공기부품 제조, 판매 및 항대기 설계, 제조업을 주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동사의 사업영역은 부품 가공사업, 부품조립사업, 항공 MRO사업, 항공 원소재 제공 사업항공우주물류센터. AIL의 4가 가지로 분류할 수 있어요. 항대기 동체 분야 Turnkey 수주를 통한 Global Premier Total solution Provider로서 성장을 목적으로 사업부문 전개합니다.

주가 및 투자포인트
주가 및 투자포인트

주가 및 투자포인트

호실적에도 주가는 3만 원을 넘지 못하고 급락하였습니다. 3분기 실적이 좋지 않을 것을 예상하고 주가는 이를 미리 반영하고 있습니다. 세아베스틸지주 투자포인트 1. 최근 동사의 주가 움직임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소는 본업보다는 CASK사용 후 핵원료 운반저장용기와 우주항공 분야 등 중장기 계획 제품군에 대한 기대감입니다. 7월 중순에 동사는 한국수력원자력이 주최한 350억 원 크기의 CASK 제공 일을 수주했습니다.

이와 연관된 중장기 계획 제품군의 성과와 수주 규모가 주가 결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세아베스틸지주와 타 업체들이 특수강 봉강 판매량 둔화로 인해 어려운 경우에 처해있습니다. 건설/중장비/기계 산업이 좋지 않고, 수입산 특수강 봉강 유입량의 증가로 내수 시장 경쟁이 심화되었습니다. 특히, STS 봉강/선재도 상황이 비슷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