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안주 도토리묵 무침엔 막걸리

간단한 안주 도토리묵 무침엔 막걸리

엄마가 주신 쑥갓을 뭘 해 먹을까 하다가 “도토리묵무침”으로 결정했다! 마트에서 도토리묵을 손쉽게구할 수 있고 품질좋은 야채와 함께 의외로 간단한 요리 지침으로 무쳐먹는 도토리묵 무침입니다. 예전엔 등산 갔다가 많이 먹었었는데, 오늘은 바로 만들어 먹어보기로 했다. 마트에 가면 5천 원 안팎으로 쉽게구할 수 있고 나는 근처 반찬가게에서 3천 원에 구입했다.


imgCaption0
노화방지, 피부미용에 좋은 쑥갓


노화방지, 피부미용에 좋은 쑥갓

냉장고에 있던 자투리 채소들을 모두 꺼내 얇게 썰고 엄마가 주신 쑥갓도 씻어 준비합니다. 도토리묵에 상추도 많은 사람들이 넣지만 난 향긋한 쑥갓이 그런 식으로 좋더라~ 아삭아삭 오이, 당근, 양파도 신선함을 더해줍니다. 쑥갓은 국화과에 속하는 채소로 열량이 낮고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해 체중감량 식품으로 좋다고 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좋고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A가 많으며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노화 예방 및 피부미용에 좋다고 합니다.

메뉴판

”갈매기의 꿈”에서는 제철 식자재를 활용해서 다채로운 요리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벽면에 ”오늘의 추천” 메뉴들이 있습니다. 인천시 생소성주를 비롯하여 다채로운 막걸리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가 강력 권하는 건 더덕막걸리인데, 주문을 하면 바로 생 더덕을 갈아서 제조해주십니다. 더덕이 몸에 좋은건 다들 아시죠?^^ 바로 두부를 만드셔서 ”두부”를 이용한 요리들이 많습니다.

술이 쭉쭉 들어가는 조합 (두부조림, 감자전, 생더덕막걸리)

4월은 회사에 여러 일들이 많았던 빡친”달”이었습니다. 이 날은 친한 회사지인과 월요일부터 급벙개를 했죠. 막걸리를 좋아하시는 제 주변에는 ”흔치 않은” 분이셔서 벙개장소를 ”갈매기의꿈”으로 정했습니다. 감자전은 예전에 먹었었는데, 또 먹고 싶어서 시켰습니다. 전이라는게 금방 배부르게하는 음식이라, ”갈매기의꿈”에 갈때면 한번은 제 위가 쯔양씨나 히밥씨의 위같이 컸으면 하는 욕심이 있습니다.

그래야 많이 먹을테니까요. 오늘의 주인공 생더덕막걸리. 소성주는 국내 최초로 쌀막걸리를 출시한 인천의 대표 탁주업체인 인천시 탁주에서 만든 막걸리로, 인천의 대표적인 막걸리 입니다. 톡 쏘는 탄산의 청량감과 감칠맛이 매력적이죠. 인천시 소성주는 라벨에 ”생” 자가 들어갑니다. 유통기한이 10일 이내로 다른 막걸리들에 대비하여 짧습니다.

​도토리묵무침 레시피

도토리묵 무침 조리법 특별한 건 없고 엄마들이 늘 얘기하는 갖은조미료 그대로인 레시피다. ​ 도토리묵 1모 기준으로 기본조미료 후 부족합니다. 싶은 간은 추가했다. 마트에서 산 묵은 아니라 소금 한 스푼 넣고 데치는 과정은 건너뛰었다. ​ ​ 간장 2Ts 액젓 1Ts 고춧가루 2Ts 매실청 2Ts 설탕 1Ts 참기름, 깨 1Ts ​ ​아쉬웠던 점은 주름 칼로 묵을 썰었더라면 비주얼이 환상이었을 텐데 아쉬웠다.

다음엔 주름칼로 썰어봐야겠다. ​ 그리고 살살~ 버물 버물~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하는데 힘 조절이 안 됐는지쑥갓이 숨이 금방 죽어버렸다. 다른 야채들은 단단해서 그나마 나은듯한데 나의 애정 채소, 쑥갓이 흐물거려 마냥 아쉬웠다.

항상 묻는 질문

노화예방 피부미용에 좋은

냉장고에 있던 자투리 채소들을 모두 꺼내 얇게 썰고 엄마가 주신 쑥갓도 씻어 준비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뉴판

갈매기의 꿈”에서는 제철 식자재를 활용해서 다채로운 요리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술이 쭉쭉 들어가는 조합 (두부조림, 감자전,

4월은 회사에 여러 일들이 많았던 빡친”달”이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