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인구 이동읍 주말농장 텃밭관람 자연쉼터의 안락한 분곤경 묵리459
슬프고, 기쁘고, 즐겁고, 외롭고 그 모든 순간에 대략 내 주위엔 음악이 공존해 있었는지 모릅니다. 그래서 웃고, 울며 이 시간에 머물며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지요. 낮에는 흥겨우면서 음악으로 기분을 Up 시키고 밤에는 조용하고 노래로 하루의 긴장을 Down 시키는 매력을 가진 것이 음악입니다. ´음악은 인간이 이해하는 최고의 것, 그리고 천국”이라고 영국의 수필가이자 시인인 조지프 애디슨이 말했습니다. 그래서파악 제가 어렸을 때 외국어를 모르는데도 음의 느낌만으로 즐겨 들었었는데 이 때문에 음악은 만국공통어라는 수식어가 붙었나 봅니다.
요즘엔 특히 드라마나 영화가 히트하려면 주제곡이 떠야 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음악의 힘은 사람을 끌어들이는 흡입력이 굉장하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줍니다.
다이어트 효과를 누릴 있습니다.
2012년에 코넬대학에서 실시한 연구 결과에서 연약한 조명 속에서 음악을 들으며 식사한 사람들은 칼로리 섭취가 18%나 적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집에서 식사할 때 음악을 들으며 안락한 환경을 조성하면 자기도 모르게 다이어트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5. 긍정적 마인드와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음악을 들으면 뇌의 도파민과 옥시토신 수준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좋은 기분이 생겨 인지력이 날카로워지기 때문에 뇌의 가소성이 높아져 새로운 것을 배우고 싶어 하는 욕구가 생기는 것은 물론 기억력이 높아집니다.
6. 수술 전·후 근심 감소와 회복을 촉진합니다.
안락한 음악은 긴장감을 덜어주기 때문에 심박수가 떨어지고 수술 후에는 강한 스트레스와 통증 같은 것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음악을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모든 분들께
기존 2~30대에는 월급을 타면 레코드판을 구입하기 위해 시내 중심가로 가기도 하고, 길거리에서 파는 곡 테이프를 싼 가격에 구매하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곡 사이트에 접속하여 내가 듣고자 하는 곡을 클릭해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니 편하고 가볍게 지친 몸과 감정을 음악으로 치유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