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추자도 올레길 181코스 지도 여행

제주도 추자도 올레길 181코스 지도 여행


제주도 올레길 5코스 소개
제주도 올레길 5코스 소개

제주도 올레길 5코스 소개

제주도 올레길 5코스는 남원포구에서 시작해 인스타그램 핫플레이스로 잘 보고된 큰엉 경승지 산책길을 지나 쇠소깍에 도착하는 코스입니다. 바다와 마을 곳곳을 모두 구경할 수 있어서 올레길 코스 중에서 유명세 있는 코스 중 하나입니다. 오르막 구간이 쇠소깍 다리를 향해 가는 결과적 800m ~ 1km를 제외하면 거의 없고요. 일부의 구간에서 외진 지역을 지나기는 하는데, 근처에 인가가 아예 없는 길은 또 드물어서 초보자들이 걷기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제주 올레길 18코스 (제주원도심 - 조천 올레)
제주 올레길 18코스 (제주원도심 – 조천 올레)

제주 올레길 18코스 (제주원도심 – 조천 올레)

제주시의 도심 한복판인 간세라운지에서 시작되어 조천까지 이어지는 코스입니다. 도심의 잘 포장된 도로를 포함하여 보석 같은 사라봉과 별도봉이 수려한 전망을 보여줍니다. 걷다. 보면 4.3이슈 당시 마을 전체가 불타 없어져 흔적만 남은 곤을동 마을을 지나가게 되는데 이곳에서 제주의 아픔이 깃은 곳을 느낄 수 있어 가치가 있는 코스입니다.

제주 올레길 10코스 (화순-모슬포 올레)
제주 올레길 10코스 (화순-모슬포 올레)

제주 올레길 10코스 (화순-모슬포 올레)

화순금 모래해수욕장에서 시작해 사계포구, 송악산을 지나 하모까지 이어지는 해안 올레로 산방산의 위용을 바라보면서 걸을 수 있는 올레길입니다. 시작 해안길을 오로지 걸어야만 볼 수 있는 최고의 해안 경관으로 마라도와 가파도를 인접하게 볼 수 있습니다. 결과적 종점까지 식당이 많지 않으니 사계포구와 송악산 입구 쪽에서 점심을 대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도 올레길 6코스 (쇠소깍-제주올레)

쇠소깍 다리에서 출발하여 서귀포 시내를 통과, 이중섭 거리를 거쳐 제주올레 여행자 센터까지 이어지는 해안, 도심 올레입니다. 해안가의 정취를 느낄 수 있으며 서귀포 시내를 걸으면서 서귀포의 문화와 생태를 접할 수 있습니다. 바닷물과 민물이 합쳐지는 절경의 쇠소깍을 지나 정방폭포 앞에서 부터는 음식점들이 많게 있어 음식물 선택의 폭이 넓어집니다.

5코스 시작점 및 도착점 주차 장소

정방향으로 걸으시는 경우 남원포구에 차를 주차해야 하는데요. 남원포구에는 포구 들어가는 입구 쪽에 작은 주차장이 하나 있어요. 그곳에 주차를 하셔도 되고, 5코스 올레안내소 앞 갓길에 주차를 하셔도 됩니다. 남원포구 입구 쪽 주차장은 무료 주차장이니 참고하시고요. 시작점에 주차 가능숙한 바로 그 장소는 마지막에 지도로 위치를 표시해 둘게요. 역방향으로 걸으시는 경우 쇠소깍에 주차를 해야 하는데요. 쇠소깍 가기 전 다리 바로 지나서 무료 주차장이 하나 있습니다.

그곳에 주차를 해도 되면서 다리 근처 갓길에 주차를 하셔도 됩니다. 올레길은 대중교통을 사용해서 다니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만약 버스로 이동을 하시려면 근처 버스정류장까지 걸어가시면 됩니다.

종종 묻는 질문

제주도 올레길 5코스 소개

제주도 올레길 5코스는 남원포구에서 시작해 인스타그램 핫플레이스로 잘 보고된 큰엉 경승지 산책길을 지나 쇠소깍에 도착하는 코스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제주 올레길 18코스 (제주원도심 조천

제주시의 도심 한복판인 간세라운지에서 시작되어 조천까지 이어지는 코스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주 올레길 10코스 (화순모슬포

화순금 모래해수욕장에서 시작해 사계포구, 송악산을 지나 하모까지 이어지는 해안 올레로 산방산의 위용을 바라보면서 걸을 수 있는 올레길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