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트레이더스 샤또블랑 미니 크로와상 냉동생지, 크루아상 크로플 만들기
여행23 싱가포르 싱가포르 여행기 Day42 싱가포르 무료 액티비티 주름가방만들기보타닉가든티옹바루 베이커리 크로와상과 슈퍼트리쇼 이날도 동선이 엄청 멋대로였다. 그럼 뭐 어때. 뭐라고 할 사람도 없고 더위 먹는 것도 나입니다. 아무튼 Great World City Mall에 있는 진리GINLEE에서 신청한 무료 액티비티인 주름핸드백 만들기 체험하러 갔다. 가게에 도착해서 체험하러 왔다고 짧은 영어로 메일로 온 신청서를 보여줬다. 가게 직원분이 모퉁이에 천과 끈 그리고 주름 모양을 선택하라고 했다.
목숨을 건? 보타닉가든
핸드백 만들기와 식사도 해결했겠다, 한낮은 아니라 괜찮겠지 생각하고 보타닉 가든에 방문함. 나는 숙소가 애매해서 계속 밖에 있었는데 여행기들 보니 한낮에는 숙소 가서 한숨 자거나 쉬었다. 해가 질 때쯤 다시 다니기도 하더라. 그게 맞는거 같음. 진짜 계속 밖에 있는 거 너무 힘들었따. 보타닉 가든은 지하철 타고 이동했던 거 같음. 낯선 나무들이 많았음 난 같기도 하고.? 보타닉가든 백조의 호수였나. 진짜 백조가 있었음. 너희는 안 덥니 생각보다.
정원이 정말 컸고 포토스팟 찾고 나서 더워서 더 이상 돌아다니면 안 될 거 같아서 황급히 나옴. 여유 있게 구경하기엔 너무 덥고 너무 컸다.
II. 만드는 방법
1. 반죽 볼에 밀가루, 묵은 반죽, 달걀, 설탕, 버터, 소금을 넣고, 드라이이스트는 물에 풀어서 볼에 넣고 반죽기 1단으로 1분 정도 믹싱하여 뭉치면 2단에서 2분 정도 믹싱합니다. 비닐에 넣어서 실온에서 부피가 2배 정도 될 때까지 6090분간 발효시킨다. 냉동고에 넣어서 보관합니다. 냉장고에서 38시간 냉을 먹이거나 해동시킨다. 반죽온도 22도 2. 속 버터 만들기 일반버터250g에 밀가루 20g8 넣고 섞어 버터에 유연성을 만든다.
완성한 속 버터를 매끈한 재질의 위생 비닐에 감싼 후 네모나게 모양 만든다. 밀대로 납작하게 밀어 편 후 30분 동안 냉장 보관합니다.
P.S Cafe 카페 방문
잘 몰랐는데 들어가 보니 스타벅스나 개인 카페 느낌은 아니었고 식사도 가능한 카페 겸 레스토랑 분위기였다. 간판이 심플하게 생겨서 찾기 어려웠음. 싱가포르 p.s cafe 메뉴. 다른 식사 메뉴도 있었던 거 같은데 보진 않았음. 음료랑 디저트 메뉴판만 촬영했다. 나는 라떼가 매우 마시고 싶어서 싱가포르의 라떼맛은 어떨까 궁금해하며 라떼를 한잔 시켰다. 여기는 서버가 직접 주문을 받으러 왔었음. 솔직히 이런 곳 혼자서는 잘 안 가서 당황했는데 뭐 어때요 우유와 에스프레소 달라고함. 서버가 그렇게 친절하진 않았던걸로 기억합니다.
Great World City Mall P.S Cafe내부 에어컨 빵빵 하지만 스멜이 좀 별로였음. 음식점 겸 카페인데 왜. 주문한 라떼가 나옴. 꼬수운 라떼가 먹고 싶었는데 좀 밍밍한 맛이라 아쉬웠다.
II. 만드는 법
1. 중종Poolish 반죽 먼저 볼에 물과 이스트를 넣고 휘퍼로 충분히 풀어줍니다. 볼에 물과 T55을 넣고 휘퍼로 섞어 중종Poolish을 만들고, 그 위에 강력분을 덮어 6090분간 발효시킨다. 2. 본반죽 Dough 강력분의 가장자리로 수분이 올라오면 종중 발효를 멈추고 설탕, 계란, 우유를 투입하고 2분간 1단으로 기계반죽합니다. 우유의 온도는 물의 온도와 같아야 합니다. 소금을 넣고 발전단계까지만 반죽하여 반죽의 부피가 2배 정도 될 때까지 2시간 정도 발효시킨다.
반죽을 바닥에 쳐서 가스를 뺀 다음 비닐로 덮어서 냉장 휴지시킨다. 3. 충전용 버터 손질하기 반죽을 휴지시키는 동안에 얼린 충전용 버터를 밀대로 두드리고 밀어서 전체를 골고루 민첩한 색의 만든다.
간식 먹으며 슈퍼트리쇼 구경
그리고 친구가 싱가포르 마트 페어 프라이스fair price에서 이것저것 사기 좋다고 추천했음. 보타닉가든에서 가장 가까운 지점으로 가서 구경 잠깐하고 비상식량으로 마일로랑 히말라야 솔트 사탕 사서 나옴. 그러나 사려던 소용량으로 된 가글은 안팔아서 아쉬웠음. 나중에 무스타파에서 찾긴 했다. 그리고 티옹바루 베이커리의 크로와상이 맛있다고 들었는데 방문했던 쇼핑몰에 티옹바루 베이커리가 있었어요.
저녁으로 먹을 아몬드 크로와상을 하나 구매하고 슈퍼트리쇼 보면서 먹기로 다짐 빵 맛은 윗부분에 달달한 누네띠네 윗부분 같은 게 아몬드와 묻어있었고 적당히 맛있는 크로와상 맛이었다. 슈퍼트리쇼 스타트 시간은 저녁 7:45 / 8:45라고 하는데 나는 7:45에 시작하는 쇼를 보기로 함. 그러나 보기 좋게 지각하고 길도 못 찾고.. 슈퍼트리 머리만 보이는 곳에 대충 앉아서 빵 먹으면서 관람했다. 나름 이상 있었다고 정신승리를 해봤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목숨을 건? 보타닉가든
핸드백 만들기와 식사도 해결했겠다, 한낮은 아니라 괜찮겠지 생각하고 보타닉 가든에 방문함.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II 만드는 방법
1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S Cafe 카페 방문
잘 몰랐는데 들어가 보니 스타벅스나 개인 카페 느낌은 아니었고 식사도 가능한 카페 겸 레스토랑 분위기였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