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 에어컨 작동 시간, 에어컨 설정 온도, 실외기 관리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 에어컨 작동 시간, 에어컨 설정 온도, 실외기 관리

여름이라서 에어컨을 많게들가동하실텐데요. 그래서 에어컨을 가동하면 전기요금이 얼마나 나오는 것인지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과 에어컨 전기요금을 절약해서 가동할 수 있는 최소한의 방법에 관하여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에어컨 전기요금 계산방법 에어컨 전기요금 절약하는 방법 에어컨의 전기요금을 확인하는 방법에는 3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순서는 개인적으로 권하는 순으로 정리했습니다. 에어컨 뒤에 붙어있는 소비전력으로 계산하는 방법은 정확성이 너무 떨어져서 개인적으로는 비추천입니다.


2023년 권장 창문용 에어컨 소개
2023년 권장 창문용 에어컨 소개


2023년 권장 창문용 에어컨 소개

이제, 2023년 권장 창문형 에어컨을 소개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권하는 모델은 LG전자의 LG 창문형 인버터 에어컨입니다. 이 제품은 DUAL 인버터 컴프레서를 채택하여, 냉방성능은 물론 에너지 효율성도 높여주는 모델입니다. 두 번째로 소개하는 모델은 삼성전자의 삼성 창문형 인버터 에어컨입니다. 이 제품은 삼성만의 스마트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스마트폰으로 원격 조작이 가능하고, 에너지 사용량도 체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우전자의 대우 창문형 인버터 에어컨입니다. 이 제품은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나며, 소비전력이 적고 냉방성능이 우수하여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전기요금표
전기요금표

전기요금표

전기요금 누진구간에 따른 누진세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먼저 전기요금이 어떠한 방식으로 산정되는지에 대한 구조를 먼저 이해해야합니다. 전기요금은 기본요금 전력량요금 기후환경요금 연료비조정요금으로 계산되며 주택용, 일반용, 산업용, 교육용, 농사용 등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스마트폰 번호 입력만으로 메신저로 받아볼 수 있는 전기요금표를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에어컨은 한 번 틀면 오래 운행하는게 좋다
에어컨은 한 번 틀면 오래 운행하는게 좋다

에어컨은 한 번 틀면 오래 운행하는게 좋다

에어컨은 한 번 틀때 오래 틀어야 된다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그야말로 에어컨에서 전력량을 체크해보시면 처음 틀었을 때 전력량이 빠르게 오르고 시간이 지나면 전력량 소모가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인버터 에어컨의 경우 일정 온도가 되면 실외기가 절전모드에 들어가기 때문에 초기에는 전력을 많이 소모하지만 그 이후에는 처음보다. 전력을 덜 소모하게 되기 때문인데요. 한마디로 처음 1시간 동안 1kWh의 전력이 소모되었다면, 다음 1시간은 0.50.6 정도로 낮은 전력량을 소모하게 되는 것입니다.

0.50.6의 수치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 참조하여 저희 거실에 있는 에어컨은 26도 고정으로 처음 1시간은 0.5kWh, 그 이후 시간당 0.3kWh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창문용 에어컨 전기료 계산 예시

창문형 에어컨의 소비전력을 중간치인 800W로 가정하고, 하루 가동시간을 8시간으로 잡아봅시다. 이 경우, 그야말로 실외기가 가동되는 시간은 6시간 정도입니다. 따라서, 하루동안 소비되는 전력은 6시간 x 800W 4800W, 즉 4.8kWh입니다. 한 달 동안의 소비전력은 4.8kWh x 30일 144 kWh가 됩니다. 34인 가정의 평균 한 달 전기소비량이 300kWh라고 가정하면, 창문용 에어컨 사용으로 인한 총 전기소비량은 300kWh 144kWh 444kWh가 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전기료를 계산하면, 여름 요금표를 참조하여 계산해보면, 기본요금인 910원에다. 444kWh의 전기 사용량에 따른 사용량요금을 더해 최종 전기료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전기요금을 절약하는 가성비 좋은 에어컨 가동

여러가지 조건으로 나름 테스트를 해 본 결과 효율성만을 따져봤을 때 온도는 2627도로 지속하는 것이 가장 좋은 조합인 것 같습니다. 실외기 온도가 높으면 전기요금이 많이 나간다고 하는데 제가 테스트한 바로는 별로 효과도 없고 작업하기 불편하기만 합니다. 모든 걸 다. 해보려고 하지마세요. 별로 도움도 안되는 방법들입니다. 단순히 방문을 닫아 공간을 최소한으로 유지하고 알맞은 온도로 쭉 틀어주시는게 효율성과 가성비 그리고 만족도가 가장 높았습니다.

그야말로 저의 경우 하루 5kWh 정도의 전력이면 2627도 정도로 12시간13시간 정도를 가동할 수 있습니다. 1달 내내 에어컨을 하루에 12시간씩 틀면 150kWh에 대한 전기요금이 추가됩니다. 4인 기준 1달 평균 전기사용량이 350kWh 정도 된다고 가정한다면, 총 500kWh의 전기요금은 약 102,600원 정도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2023년 권장 창문용 에어컨

이제 2023년 권장 창문형 에어컨을 소개하겠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기요금표

전기요금 누진구간에 따른 누진세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먼저 전기요금이 어떠한 방식으로 산정되는지에 대한 구조를 먼저 이해해야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어컨은 한 번 틀면 오래 운행하는게

에어컨은 한 번 틀때 오래 틀어야 된다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그야말로 에어컨에서 전력량을 체크해보시면 처음 틀었을 때 전력량이 빠르게 오르고 시간이 지나면 전력량 소모가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