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비치 삼척, 스위트 취사 오션뷰, 오션플레이 예약 및 이용후기, 삼척 맛집 가볼만한 곳

쏠비치 삼척, 스위트 취사 오션뷰, 오션플레이 예약 및 이용후기, 삼척 맛집 가볼만한 곳

강원도 삼척의 백두대간 삼수령 해발 800m에 살고 있는 박병준, 임연희 씨 부부는 마을에서도 가장 높은 곳에 집을 집고 살고 있습니다. 부부가 이렇게 높은 곳에 집을 지은 이유는 바로 술 때문입니다. 아내 연희 씨는 42년 전, 경북 봉화에 교회 봉사를 왔던 반듯한 삼척 총각에 반해 남편 하나만 보고 21살에 시집을 오게 되었습니다. 남편 뒤만 따라다녀 있어 남편은 아내를 강아지라 불렀습니다. 경쾌하고 성격이지만 다정한 남편과 명랑한 아내지만 살림은 넉넉하지 않았습니다.


imgCaption0
삼척 케이블카


삼척 케이블카

제가 알아볼 당시는 겨울이었고, 대기시간이 길었다는 말에 저희는 보류하였습니다. 삼척시 근덕면 용화리에서부터 장호리까지 운행을 하고 길이는 약 874M, 소요시간은 편도 약 10분 왕복으로 은 약 340분 정도 소요 된다고 합니다.

환선굴, 삼척해양레일바이크도 찾아봤었지만 저는 겨울이라서 패스했었습니다. 여름에 여행을 계획하실거면 괜찮을 것 같기도 합니다.

치요남 치킨 배달

무슨 여행까지 가서 치킨 배달이냐 하시겠지만, 보통 어른들은 회를 먹고 아그들이 회를 못 먹으면 시켜주는 선택지가 치킨일 수밖에 없다면 솔비치에서 배달 가능하다고 해서 주문했는데, 정말 후라이드가 예술입니다.

한 마리 반을 주문했는데, 신랑은 후라이드, 청양마요, 갈릭버터 순으로 맛있다고 했고 저는 후라이드, 갈릭버터가 맛있고 청양마요를 나중으로 뽑았습니다.

오션플레이 예약하기

소노 멤버스를 처음 가입하면 50 할인이라고 해서 그걸 이용했습니다. 회원 1인만 해당이 되기 때문에 저와 신랑 모두 각각 가입하여 사용하였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예약도 확인을 했었습니다. 십중팔구 당일 할인은 안 되기 전에 가시기 전에 미리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투숙객은 230할인, 인터넷은 25 35 할인 정도라 미리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해서 12월에 예약할 때는 소노 멤버스 가입을 해서 50 할인을 받았고, 당시에 35할인인 네이버 예약은 로우시즌이라 주중은 35 할인해서 대인 29,000원, 주말은 24 할인해서 34,000원이었습니다.

올해 정보를 확인하려고 각각 소노호텔앤리조트에서 정보를 살펴보았습니다. 요금표는 일자에 따라 상이합니다. 네이버 예약에서도 한 번 살펴봤습니다. 6월 29일까지는 하이시즌입니다.

8개월 아가의 경우 아직은 이유식과 모유분유를 겸하고 있기에 준비물이 많습니다. 저는 미리 먹여봤던 이유식 중에 괜찮았던 상온이유식으로 준비하였습니다. 가방 타입과 플라스틱 용기에 준비된 것으로 넉넉하게 준비해 갔고, 어린이 숟가락, 이유식 용기도 함께 챙겨갔습니다. 래시가드, 모자, 보행기튜브, 방수기저귀, 비치타월 정도를 준비하였습니다. 아직은 걷지 못하는 아가라 아쿠아 슈즈와 구명조끼는 구비하지 않았습니다. 저희 아가는 바구니 카시트를 사용하였는데, 아가가 커서 그런지 불편해하는 터라 바구니 카시트 대신에 다른 카시트를 설치하고 출발하였습니다.

혹시나 챙겨갔던 수유 쿠션으로 아가가 잘 때 고개가 자꾸 넘어가서 지지해서 사용하였습니다. 저희는 겨울에 여행을 해서 방한 용품도 제법 챙겨갔습니다. 털우주복, 후리스, 기모바지, 내복, 양말, 턱받이, 패브릭 등을 챙겼습니다.

영업시간 9시18시

딸을 낳고 잘 키워보자 마음먹고 시장 노점에서 과일을 팔고 튀김 장사를 하며 삶의 목표를 하나하나 이루며 살아왔어요. 딸이 결혼을 하고 나서 부부에게 찾아온 인생의 터닝 포인트, 나이 오십에 남편은 노력한 만큼 결과를 받는 것을 하고 싶어 시작한 것이 바로 술이었습니다. 술은 한 잔도 못하면서 술꾼이 된 남편. 아내 연희 씨는 인생의 허무함과 싸워야 했습니다. 그렇게 아내는 더 이상 인생의 목표를 세우지 않기로 했고 대신 남편을 따라 술을 빚으러 다녔습니다.

그렇게 16년 동안 술에 빠져 살고 있는 부부. 남편은 사라져가던 삼척 화전민들의 전통술인 불술을 복원했고 삼척 지방의 큰 제레에 사용하던 제삿술인 신주를 만들어오고 있습니다. 몇 해전부터 점리골이 술 빚는 마을로 선정되고 병준 씨는 마을 이장까지 맡으며 열의를 불태우는데 그 옆에는 음식을 경험이 많은 배포 큰 아내가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삼척 케이블카

제가 알아볼 당시는 겨울이었고, 대기시간이 길었다는 말에 저희는 보류하였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치요남 치킨 배달

무슨 여행까지 가서 치킨 배달이냐 하시겠지만, 보통 어른들은 회를 먹고 아그들이 회를 못 먹으면 시켜주는 선택지가 치킨일 수밖에 없다면 솔비치에서 배달 가능하다고 해서 주문했는데, 정말 후라이드가 예술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션플레이 예약하기

소노 멤버스를 처음 가입하면 50 할인이라고 해서 그걸 이용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