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례길 준비 신발과 양말 구입기

순례길 준비 신발과 양말 구입기

우리 삶 속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지만 늘 당연하다는 듯이 존재했기에 오히려 중요성을 잊고 있었던 물건이 있습니다. 바로 양말입니다. 신발을 신을 때나 바지를 입을 때 늘 착용그렇지만 다른 옷들처럼 디자인 면에서나 실용성 면에서 독특한 사랑을 받지 못했다. 우리나라 인원은 신발 안에 양말을 신는다. 과거엔 버선을 신기도 했지만 현대 사회에선 양말을 신고 다닌다. 그렇지만 한국인들에겐 익숙그렇지만 외국인들에게는 대략 생소할 수도 있는 양말 문화다.

그렇다면 양말이라는 건 언제부터 생겨났으며 현재까지도 지속해서 생산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리고 앞으로는 어떠한 방식으로 발전할까? 양말은 발에 끼는 의류라고 하고, 한자로는 洋襪이라고 씁니다. 한국에서만 쓰이는 한국식 한자어이며 중국에서는 와쯔(袜子, wàzi)라고 하고, 영어로는 삭스(socks), 프랑스어로는 쇼세트(chaussette), 일본에서는 구츠시타(靴下, くつした)라고 합니다.


통풍 증상
통풍 증상

통풍 증상

통풍의 주된 증상은 관절의 통증 및 빨갛게 부어오르게 되며 점차 손을 댈 수 없을 정도로 고통이 극심해진다. 특히 엄지발가락 관절에서 염증이 잘 발생하며 무릎, 발, 발목, 팔꿈치, 어깨 그 외 신체 모든 관절에서 나타날 있습니다. 통풍으로 인해 고통이 심해질 경우 이불이나 옷가지에 스치기만해도 고통이 상당하며, 양말을 잘 못신고 딛거나 걸을 수 없을 정도이고 특히 밤에 고통이 심해져 온몸이 찌릿찌릿한 느낌이 들어 잠을 잘 못잔다.

급성 통풍의 경우 갑작스럽게 발작이 일어나듯이 증상이 급작스럽게 발생하며 약물 치료로 수일내에 완화되지만 계속적인 관리를 하지 않으면 비슷한 증상의 발작성 관절염이 재발할 수 있고, 빈도가 점점 잦아지면 만성 다관절 통풍으로 발전할 있습니다.

우비 판초 ,그리고 레인팬츠
우비 판초 ,그리고 레인팬츠

우비 판초 ,그리고 레인팬츠

판초도 집에 있던 아빠판초를 가지고 갔다. 오래되서 변색이 되고 하긴 했지만 가방매고 덮어도 충분히 컸고, 무엇보다. 좋았던것은 팔부분까지 들어가는 판초여서 바람불때 전체가 펄럭이지 않아서 좋다는것입니다. 그리고 비가 한번은 정말 주룩주룩 종일 내리는 날이 있었으나 그때는 판초로만은 안되겠다는 생각을 했다. 우비바지 (레인팬츠)도 필요할거 같았고 운동화를 보호하는 스패츠가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일본 다이소에서 샀던 우비바지와 스패츠를 모두 가지고 갔었는데 걸으면서 쓸일이 없었어서 초반에 캐리어에 넣어서 미리 산티아고로 짐을 붙였기때문에 결과적으로 필요할때 쓰지 않다 못했다. 비가 많이 오는 날이 비록 하루여도 가지고 다니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비가 많이 오는 날 걸으니까 정말 힘들었다. 특히 바지가 젖으면서 바지를 타고 물이 신발안으로 들어가는게 느껴졌다.

통풍 원인
통풍 원인

통풍 원인

통풍의 가장 소중한 키워드는 요산입니다. 우리 몸속에 혈중 요산 수치가 상승하게 되며 생겨나는 대사 질환인 통풍은 대략 혈액 내 요산이 정상치 이상으로 높은 고요산혈증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대략 여성보다는 남자 특히 4~50대에서 많이 발생하나 최근에는 세대 구분없이 다르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혈중 요산 수치를 증가시키는 원인으로는 육류위주의 식습관과 가족력, 신장의 기능 저하 등 여러가지 원인이 있으며, 폭식이나 비만, 많은 운동으로 인한 근육 내 단백질 분해 게다가 혈중 요산 수치 상승의 원인이 됩니다.

양말의 종류

페이크삭스: 발목 양말에서 더 내려가, 아예 발가락 주변과 발바닥 근처만 덮는다. 예전에는 스타킹 같은 나일론으로 된 여성용으로 특히 나왔으나, 로퍼나 보트슈즈 등 남성들도 발같은 것을 드러내는 신발이 많이 나오면서 남성용 제품도 많이 나옵니다. 발목 양말: 복사뼈까지만 덮고, 스니커즈라고도 부른다. 느낌은 상당히 편하고 가볍다. 양말이 튀어나와 옷의 맵시가 살지 않을 때 숨길 수 있고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페이크삭스와 발목 양말은 아킬레스건을 덮는 피부가 신발 뒤쪽에 긁혀 출혈이 발생할 수 있어, 상태에 맞게 신어야 됩니다. 일반양말:양말 하면 딱 떠상승하는 그 생각 그대로입니다. 발가락양말: 무좀환자의 필수품인 발가락 양말은 그 특유의 형태로 인하여 공개적인 장소에서는 민망함을 느낄 있습니다. 발가락 10개에 하나하나 구멍을 맞춰 넣어줘야 합니다. 특유의 착용감으로 한 번 빠지면 계속해서 찾게 되는 매력이 있습니다.

관련 FAQ 매번 묻는 질문

통풍 증상

통풍의 주된 증상은 관절의 통증 및 빨갛게 부어오르게 되며 점차 손을 댈 수 없을 정도로 고통이 극심해진다.

우비 판초 ,그리고

판초도 집에 있던 아빠판초를 가지고 갔다.

통풍 원인

통풍의 가장 소중한 키워드는 요산입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